본문 바로가기

리뷰

[리뷰] V30 강화유리 네고퓨어 고릴라글래스4 4D풀커버 한달 솔직 사용후기

V30을 사용한지도 한달, 네고 퓨어 고릴라글래스 강화유리로 액정을 보호한 지도 한달이 됐다.

전반적으로 네고 퓨어 고릴라글래스 강화유리에 만족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어 솔직한 후기를 남겨본다.


한 달동안 세번의 떨굼이 있었다. 제길 ㅠ 

다행히 강화유리와 케이스로 본체에 흠집은 남지 않았다. 그만큼 케이스와 액정 보호의 필요성을 절감한다.


이 강화유리는 4D 풀커버 타입이라 양쪽 엣지 접착면에 접착제가 있어 V30에 부착 후 접착제가 살짝 보인다. 또 상단의 근접센서와 조도센서 홀쪽엔 접착제가 홀 아래에만 처리돼 있다. 부착하기 전 새제품은 사진처럼 깨끗한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다.


엣지 좌우에 접착제 있는 부분과 접근/조도 센서쪽 홀에도 먼지가 많이 보인다.

완벽한 Anti-Dust 처리가 되지 않아서라고 생각된다. 특히 접근/조도 센서쪽은 위에서 언급한 대로 접착제가 홀 아래쪽으로만 있어 위쪽을 통해 먼지가 유입되는 것 같다. 다만 사용에는 지장이 없는데 시각적으로 꽤 거슬린다.

좌우면도 마찬가지로 화면이 켜졌을때는 액정 밝기로 인해 먼지가 느껴지지 않지만 꺼져 있을 경우 상당한 먼지가 보이게 된다.



또 화면 가운데 무지개 무늬가 보이고 도트 무늬도 보기에 따라 거슬린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풀커버 강화유리는 거의 동일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직접 구매해서 이용한 실사용기이며 어디서 제공받거나 협찬받지 아니함.